부천산업진흥원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home 진흥원소개 인권경영 고객과의 약속

고객과의 약속

제목  4차 산업혁명 시대 사물인터넷(IoT) 취업연수 참가자 모집 

  • View
    2318
  • Date
    2017-09-04
  • Email
    krkim777@naver.com

4차 산업혁명 시대 사물인터넷(IoT) 취업연수 참가자 모집
교육비 전액무료, 참가자 일 8,000원 훈련수당 지급


    부천시와 부천산업진흥재단은 노동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지역산업 맞춤형 일자리창출 사업과 관련하여 변화하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부합하는 지역밀착형 융합인재 양성을 위한 사물인터넷 전문교육을 유한대학교와 함께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고용노동부에서 추진하는 지역산업 맞춤형 일자리창출 사업은 미취업자 및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지역산업에 기반한 전문교육을 실시하여 경력자를 선호하는 기업수요에 부흥하고, 산업현장에 필요한 우수 산업인력을 양성 공급하기 위해 추진되는 고용연계 사업이다.


  사업에 참여하는 취업연수생에게는 전액 국비지원으로 사물인터넷(IoT)관련 무료교육 및 훈련수당 등이 지급되며, 부천시와 재단 등 관내 유관기관과 연계한 고용알선을 통해 관련 유망 기업에 취업 기회도 제공된다.


  이와 관련하여 부천산업진흥재단에서는 사물인터넷 산업에 관심 있는 미취업자 20명에 대하여 교육생을 모집하고 있으며,  9월 25일부터 야간에 4시간씩 2달간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한편, 부천시는 2018년도 춘의동 일원에 대규모 사물인터넷 혁신센터를 구축할 계획으로 있으며, 이와 관련된 숙련된 전문인력이 필요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재단 관계자는 밝혔다.
 
   본 사업은 부천산업진흥재단 홈페이지(www.bizbc.or.kr)에 공지되어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부천산업진흥재단으로(070-7094-5467)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