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산업진흥원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home 일자리 ・지식정보 산업뉴스

산업뉴스

제목 "니즈 충족"…WM지점 꾸리는 증권가, 합치고 신설하고

  • 제공처
    이비뉴스
  • Date
    2021-09-21

ⓒEBN DB

증권사들이 고객 니즈 충족에 발맞춰 WM지점 통폐합 및 신설 등을 통한 새단장을 진행중이다. 복합점포를 이용한 효율성 극대화 및 서비스 확대가 주요 골자다.


21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NH투자증권은 여수WM센터를 확장 이전하기로 13일 결정했다. 이번 이전은 지역 내 고객 접근성 강화 및 편리성 증대를 위한 결정이다. NH투자증권 측은 "인근 아파트 단지 개인 고객, 여수산업단지 법인 고객에게 한 단계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입지를 찾아 이전했다"고 밝혔다.


여수WM센터는여수파이낸스센터빌딩 2층으로 자리를 옮겼다. 기존 대비 고객 접근성이 강화됐다.


센터 이전을 기념해 신규고객 웰컴(Welcome) 이벤트, 금융상품 팡팡 이벤트, ISA 가입이벤트 등도 진행한다. 웰컴 이벤트는 신규계좌 개설 후 5000만원 이상 입금시 5만원 상당의 GS상품권을 준다. 금융상품 팡팡 이벤트에서는 1000만원 이상 금융상품 매수시 최소 1만원~최대 10만원 상당 GS상품권을 증정한다. ISA 이벤트에서는 2000만원 이상 신규가입 및 이전, 추가 입금시 3만원의 GS상품권을 제공한다. 이벤트 기한은 오는 10월 29일까지며 중복 참여 가능하다.


미래에셋증권은 WM지점을 신설했다. 지난달 30일 미래에셋증권은 2호선 잠실새내역 7, 8번 출구 방면 소재 리센츠 상가 5층에 잠실새내역WM지점을 신설했다고 밝혔다.


잠실새내역WM지점은 행정구역상 잠실동 중심부에 위치해 리센츠(5563세대), 엘스(5678세대), 트리지움(3696세대) 아파트 등 대단위 아프트 단지와 상가가 밀집해 자산가 고객을 확보할 수 있는 장점을 지녔다. 인근 로데오거리, 전통시장 등도 위치해 유동인구가 풍부하다.


미래에셋증권 측은 "고객 니즈에 맞는 전문적인 컨설팅 서비스와 토탈 금융솔루션 제공을 통해 고객 만족도 제고에 초점을 맞추겠다"며 "고객 동맹 정신을 통해 고객 자산과 함께 지속 성장하는 지점이 되겠다"고 말했다.


지점 통폐합을 결정한 곳도 있다. 하이투자증권은 올해 5월 31일 대치지점과 교대역지점을 통합하고 도곡WM센터를 확장 이전 오픈했다.


도곡WM센터는 서울 강남 소재 두 번째 WM센터다. 강남구 도곡동 군인공제회관 25층에 터를 꾸렸다.


하이투자증권 측은 "도곡WM센터 호가장 이전으로 보다 쾌적하고 편안한 환경에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며 "고객에게 공동자산관리 및 PB서비스 등 최적의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