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산업진흥원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home 진흥원소개 인권경영 고객과의 약속

고객과의 약속

제목  산업융합연계형 로봇창의인재양성사업 교육생 모집 

  • View
    1460
  • Date
    2017-05-23
  • Email
    ddilna@bipf.or.kr


○ 부천산업진흥재단(대표이사 서동구)은 산업통상자원부 『산업융합연계형 로봇창의인재 양성사업』의 4차년도 참여기관으로 선정되어 기업의 수요에 맞춘 실무형 생산·연구 전문기술인력을 양성하여 로봇기업의 기술경쟁력을 강화하고 취업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해 한국로봇산업진흥원과 지난 4월에 사업협약을 체결했다.


○『산업융합연계형 로봇창의인재 양성사업』은 산업통상자원부의 로봇분야 일자리 사업으로서 전기·전자 분야 전문학사 이상의 학부 졸업생 및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50명을 선발하여 로봇시스템과 관련된 기초기술교육 및 응용기술교육 등 2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교육 수료후에는 로봇산업 관련 클러스터 회원사 및 일반기업 등과 연계하여 취업알선 지원을 하는 사업이다.


○ 요컨대,『산업융합연계형 로봇창의인재 양성사업』은 2017년 6월~9월까지 주요 교육과목으로 “지능형 서비스로봇 자율주행 시스템 과정” 및 “IoT기반 지능제어 시스템”을 집체교육으로 진행하여 과정별 실습위주의 융합기술교육을 실시하고, 교육생을 6~7명씩 소단위로 구성하여 팀프로젝트 교육과 아울러 취업에 필요한 모의면접 등 소양교육을 운영하여 교육생들에게 실질적으로 로봇 분야 취업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또한, 교육기간 동안 수료생에게는 소정의 교통비도 지급할 계획이다.


○ 부천산업진흥재단은 올해로 4년째 산업통상자원부의 로봇 분야 미취업자 전문기술교육 취업연계지원사업 참여기관으로 선정됨으로써 로봇기업의 현장수요를 반영한 로봇융합기술을 포함하는 기업맞춤형 교육과정 개설을 통하여 실무 전문기술인력을 양성하고 교육수료생에 대한 일자리연계 지원사업 운영으로 지역 경제 활성화에 많은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


○ 사업참여를 희망하는 교육 대상 구직자는 부천산업진흥재단 이엔지에듀(www.engedu.go.kr)에 접속해 온라인 신청하거나 부천산업진흥재단을 방문하여 직접 안내를 받아 절차에 따라 신청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부천산업진흥재단 전략사업팀 (070-7094-5461)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