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home 재단소개 알림마당 보도자료

보도자료

제목  부천산업진흥재단, 메이커 스페이스 운영기관 선정 

  • View
    527
  • Date
    2018-06-25
  • Email

 

부천산업진흥재단, 메이커 스페이스 운영기관 선정

국내최초, IoT분야『부천 스카이팹(Sky Fab)』운영

 

  ‘부천산업진흥재단’은 중소벤처기업부가 공모하는 ‘2018년 메이커 스페이스 구축·운영’ 사업에『사물인터넷(IoT) 및 로봇』테마로 하는 운영기관으로 최종선정

되었다.

 

  메이커 스페이스란 누구나 쉽게 접근하여 자유롭게 아이디어를 제품으로 구현하고 공유할 수 있도록 각종 장비 등을 구비한 실험제작·교육·체험공간을 말하며, 운영기관은 메이커 지원을 위해 장비구축 및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된다.

 

  사물인터넷 및 로봇을 테마로 하는 메이커 스페이스인『부천 스카이팹(Sky Fab)』은 부천시 삼보테크노타워 21층에 조성되며, 향후 5년간 국비 5억 7천만원을 지원받아 운영될 예정이다.

 

  부천 스카이팹이 조성되는 삼보테크노타워 21층은 부천시가 국내 최초로 IoT 분야 강소기업과 스타트업기업, 사물인터넷 응용기술을 지원할 수 있는 연구기관 등이 집적된『부천IoT혁신센터(G·ROUND21)』를 조성하고 있다.

 

  향후 부천 스카이팹에서는 학생, 재직자, 일반인 등 다양한 메이커 수요에 따른 맞춤형 플랫폼 운영 창의적 아이디어 구현을 위한 시제품 제작 지원 잠재 메이커 발굴을 위한 ‘찾아가는 메이커 체험버스’ ▲재직자, 일반인 대상 전문 메이커 교육 ▲Design Thinking 교육 메이커 동아리 및 특허동아리 등 커뮤니티 운영을 추진한다.

 

  한편, 부천산업진흥재단 이학주 대표이사는 “부천IoT혁신센터 내 시민들을 위한 메이커 스페이스를 조성하여 국내 최대 IoT 복합 클러스터로 확장함과 동시에 메이커 붐을 일으켜 부천시의 4차 산업혁명시대를 선도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