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home 진흥원소개 알림마당 보도자료

보도자료

제목  부천산업진흥재단,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과 MOU 체결  

  • View
    376
  • Date
    2019-03-28
  • Email
부천산업진흥재단,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과 MOU 체결  사진


부천산업진흥재단,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과 MOU 체결


경기도에서 창업을 준비 중인 초기창업기업(1~3년)의 성공적인 시장 안착과 창업도약기업(3~7년)으로의 혁신성장 지원을연결하는 '창업지원 생태계 구축'을 위해 도내 두 기업지원기관이 힘을 한데 모았습니다.

부천산업진흥재단(대표이사 이학주, 이하 부천재단)은 14일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원장 김기준, 이하 경과원)과 '창업기업 발굴육성에 관한 상호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습니다.

이날 이학주 대표이사와 김기준 원장은 수원 광교테크노밸리 내 개방형 창업공간(창업베이스캠프)에서 만나 아래와 같은 내용의 업무협약서에 서명하고 향후 협력방안 등을 논의했습니다.

앞으로 양 기관은 ▲창업지원 관련 공동사업 추진 및 정책개선, ▲애로사항 발굴, ▲'경기도 창업 플랫폼(가칭)'을 통한 창업기업 정보제공, ▲혁신 창업기업 발굴/평가/선발 및 지속성장 지원을 위한 프로그램 운영, ▲양 기관이 보유한 인적/물적 인프라 공동 활용 등에 상호 협력할 예정입니다.

이학주 대표이사는 "양 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경험과 지식, 인적/물적 인프라 공유 등의 협력 시너지를 발휘하는 계기"가 되었다면서 금번 협약에 대해 도내 우수 창업기업의 발굴과 혁신성장을 선도하는 창업지원의 협력 생태계 모델의 초석이 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경과원은 경기서부지역의 예비창업자와 창업초기기업(1~3년)의 사업화 지원 서비스가 확대되고, 부천재단은 도내 산재되어 있는 혁신 창업도약기업(3~7년) 발굴과 육성에 큰 도움을 받을 것으로 예상되어 4차산업 혁명시대의 ‘선순환 창업지원 생태계 구축’의 발판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