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산업진흥원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home 진흥원소개 알림마당 보도자료

보도자료

제목  부천시, 도시공업지역 재활성화 방안 논의 

  • View
    223
  • Date
    2023-11-30
  • Email
부천시, 도시공업지역 재활성화 방안 논의 사진

부천산업진흥원은 최근 ‘부천시 도시공업지역 재활성화 방안’을 주제로 ‘부천미래산업포럼 정책토론회’를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포럼은 시 승격 50주년을 맞아 부천시가 경쟁력 있는 자족도시로 거듭나기 위한 산업정책 현안 논의와 의견을 청취하는 자리로 마련되었으며, 앞서 지난 8월 국가 산업정책과 지자체 산업클러스터 조성을 주제로 한 첫 토론회에 이어 진행됐다.

토론회에는 조용익 부천시장, 공무원 등 정책관계자와 국토부, 국토연구원, 산업연구원, 경기연구원, 학계전문가와 시민 등 140명이 참석해 주제발표와 패널토론, 질의응답 등을 통해 현안과제와 발전방안에 대한 활발한 의견을 교환했다.

조용익 시장은 "부천시는 공간복지와 경제도약을 정책비전으로 삼고 경쟁력 있는 자족도시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전문가들의 경험과 지식을 통해 부천이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로드맵을 구체화 할 수 있도록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안윤상 국토부 사무관이 도시공업지역법 제정에 따라 ‘공업지역 활성화 제도 이해와 제언’에 대해 발표하고, 문미성 선임연구위원은 부천시 산업현황과 정책방향을 제시하며‘지자체 산업클러스터 조성 방안’에 대해 발표했다.

이밖에 좌장을 맡은 산업연구원 최윤기 선임연구위원을 비롯 류승한 국토연구원 본부장, 남기범 서울시립대 교수, 국토교통부 안윤상 사무관, 문미성 경기연구원 선임연구위원의 발제와 열띤 토론의 장을 이끌었다.

신동학 산업진흥원장은 "토론회에서 나온 다양한 의견과 제언을 토대로, 앞으로도 지속적인 논의를 진행하고 향후에도 부천시 도시공업지역 활성화에 더 나은 정책마련을 위한 자리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박영재기자

출처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http://www.joongbo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