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home 일자리 ・지식정보 산업뉴스

산업뉴스

제목 CJ헬로 '뷰잉', 56개국 세종학당에 한류 콘텐츠 제공

  • 제공처
    이비뉴스
  • Date
    2018-12-06

CJ헬로 온라인영상서비스(OTT) '뷰잉'이 한국어와 한국문화를 세계에 알리는 'KBS-세종학당 글로벌 OTT' 플랫폼 구축 사업을 시작한다.ⓒCJ헬로
CJ헬로는 온라인영상서비스(OTT) '뷰잉'을 통해 한국어와 한국문화를 세계에 알리는 'KBS-세종학당 글로벌 OTT' 플랫폼 구축 사업을 시작한다고 6일 밝혔다.

CJ헬로는 한류 콘텐츠와 특화 기능을 뷰잉에 탑재하고 세계 56개국 172개소의 세종학당에 맞춤 영상서비스를 제공한다.

뷰잉은 국내 최초로 실시간 채널뿐만 아니라 넷플릭스, 티빙, 유튜브, 푹 등 국내외 콘텐츠를 모두 제공하는 TV기반 OTT포털 서비스다.

CJ헬로는 이달 안으로 해외채널인 'KBS WORLD', 'KBS WORLD 24'와 VOD콘텐츠를 시청할 수 있는 서비스를 뷰잉을 통해 구축할 방침이다.

CJ헬로 관계자는 "이번 서비스는 CJ헬로가 뷰잉의 활동 무대를 해외로 넓혔다는 데 의미가 크다"며 "베트남, 태국 등 아시아 21개국을 비롯해 유럽 19개국과 아메리카 11개국, 아프리카 3개국, 오세아니아 2개국까지 뷰잉이 CJ헬로와 전 세계를 연결하는 가교 역할을 담당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해외 진출을 추진하는 방송·콘텐츠 사업자와 글로벌 커뮤니티 구축을 원하는 단체들에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무엇보다 해외 방송사업자의 도움 없이 직접 글로벌 방송플랫폼을 구축할 수 있는 것이 큰 장점"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