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home 일자리 ・지식정보 산업뉴스

산업뉴스

제목 OK저축은행, 경기도 안산서 1사1교 재능기부

  • 제공처
    이비뉴스
  • Date
    2019-07-11

OK저축은행이 10일 안산디자인문화고교에서 '1사 1교 금융교육'을 진행했다.ⓒOK저축은행

OK저축은행(대표이사 정길호)은 지난 10일 안산디자인문화고등학교에서 재학생 80여 명을 대상으로 '1사1교 금융교육'을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OK저축은행 직원들이 직접 강사로 나서 재학생들에게 실생활에서 활용 가능한 금융 지식과 정보를 공유했다.

특히 올해는 지난 강의에서 수렴한 학생들의 의견을 반영, 주택 청약 제도 등과 같이 일상 생활에서 활용 가능한 실전 금융생활 노하우와 보이스피싱 피해구제 절차에 대한 내용을 소개했다.

OK저축은행은 지난 2016년 해당 학교와 자매 결연 협약식을 맺고 올해로 4년째 1사1교 금융교육을 펼치고 있다.

교육에 참여한 안산디자인문화고교 재학생은 "퀴즈 방식을 통해 강의 내용을 반복해서 되새겨볼 수 있어 즐겁게 수업에 참여할 수 있었다"며 "무엇보다 사회인이 됐을 때 꼭 알아야 하는 금융 지식을 금융 전문가분들을 통해 배울 수 있어 매우 유익했다"고 소감을 말했다.

현장 수업을 진행한 OK저축은행 관계자는 "매년 교육생들의 피드백을 받아 다음 교육 과정을 개발해오고 있다"며 "특히 이번 교육은 투자와 재테크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이 증가한 것을 고려해 일반적인 금전관리 방법을 넘어 실생활 중심의 금융지식을 공유할 수 있는 내용으로 진행했다"고 설명했다.

이외에도 OK저축은행은 안산디자인문화고교 학생들의 원활한 교내 시청각 교육을 위해 TV 기증하고, 치어리더 동아리를 초청해 자사의 OK저축은행 프로배구단 경기에서 공연을 할 수 있도록 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지원해왔다.